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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1-02-09 17:05
[이지필라테스 홍대점] 매트에서 하는 아름다운 백라인 만드는 운동 'Alternative arm & leg lift'
  글쓴이 : 이지필라테…
조회 : 61  

안녕하세요. 홍대 이지필라테스 강사 Chloe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매트 동작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준비물은 열정적인 몸과 마음, 그리고 매트만 있다면 어디서든 시작 할 수 있어요!!
그러면 운동을 같이 시작해 볼까요~~ >_<




준비동작
매트위에 엎드린 상태에서 코끝이 바닥에 닿을락 말락 하고, 두팔은 머리위로 길게 뻗어 어깨넓이 보다 살짝 넓게 벌려주세요.
다리는 가볍게 골반넓이 만큼 벌린 상태에서 두 발끝은 길게 뻗어 주세요.
팔꿈치가 바닥에서 살짝 떨어질 만큼 상체가 살짝 바닥에서 올라와 있는 상태에서 시작할게요.


동작순서
마시고 준비
내쉬는 호흡에 오른손은 바닥을 누르면서 왼손을 귀 높이까지 들어올려 볼게요.
이때 등의 높이가 변하지 않게 주의하면서 들어주세요.
마시는 호흡에 다시 내려놓고, 내쉬는 호흡에 반대손도 올려볼게요
아랫배에 잔잔한 긴장감을 유지하시면서 몸통이 흔들리지 않게 해주세요~

마시면서 내려놨다가, 내쉬는 호흡에 이제는 오른손과 왼다리를 같이 올려볼게요.
등과 허리가 움찔하면서 움직이지 않게 복부에 힘을 계속 유지해주세요.
마시는 호흡에 제자리로 돌아오고, 내쉬는 호흡에 반대쪽도 진행해주세요


주의사항
**목과 어깨가 너무 긴장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다리를 들어올릴 때 허리뼈의 움직이지 일어나지 않게 해주세요.
**배꼽아래 뾰족한 가시가 하나 있다 생각하고 찔리지 않게 계속 복부에 힘을 유지해주세요.
**다리가 너무 바깥으로 빠지면서 들리지 않게 다리의 정렬을 유지하면서 진행해주세요.


운동목적
움직임을 통한 센터와 골반의 안정화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 강화
어개관절의 강화


매트에서 할 수 있는 동작을 준비해 보았는데 다 같이 집에서 누워만 있지 말고 한번 운동을 시작해보는게 어떨까요??
혼자 운동하는게 너무 어렵다면 이지필라테스 홍대점으로 오세요~~~^^


문의
02 337 2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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