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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10 21:23
[이지필라테스 홍대점] [이지필라테스 홍대점]팔과 어깨의 근육을 강화시키는 동작 'Pulling in a T'
  글쓴이 : 이지필라테…
조회 : 178  


안녕하세요. 이지필라테스 홍대점 강사 Chloe입니다.
오늘은 리포머에서 하는 팔과 어깨의 근육을 강화시키는 동작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그러면 영상을 보면서 함께 따라해 볼까요~~


시작자세
**Pron position 롱박스 위에 엎드린 자세

pully 방향을 바라보고 long box 위에 길게 엎드려주세요.
가슴이 박스 바깥쪽으로 위치한 상태에서 골반과 척추의 중립을 유지해주세요.
머리와 다리를 박스 높이로 들어올리고 몸 전체를 긴 일직선이 되도록 만들어 주세요.
두다리는 어깨 넓이 만큼 벌린 상태에서 외회전을 시켜놓고, 두 손은 앞에 rope부분을 잡고 손바닥이 바닥을 향하도록 옆으로 벌려주세요.
이때 날개뼈가 안정화가 유지될 수 있도록 주의해주세요.


동작순서
마시는 호흡에 팔을 옆으로 벌려서 준비
내쉬는 호흡에 팔을 엉덩이 옆으로 가지고 오며 상체를 살짝 신전하여 들어올려 주세요.
마시며 유지.
내쉬는 호흡에 손을 옆으로 쭉 뻗어내며 시작자세로 돌아와주세요.


주의사항
1.움직임이 일어나는 동안 목과 어깨에 긴장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2.움직임이 일어나는 동안 손목은 곧게 유지하고, 꺾이거나 휘지 않도록 해주세요
3.팔이 움직이는 동안 견갑골이 모이거나 너무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4.다리가 중력에 의해 수동적으로 떨어져 있거나 무릎이 과신전 되지 않도록 다리 뒤쪽 근육을 활성화 해서 다리 높이를 유지해주세요.



운동목적
1.팔과 어깨 근육의 강화
2.다리와 몸통의 정렬에 대한 인지력 향상


추운겨울이 다가오고 있는데 다같이 너무 움츠려 있지말고 운동하러 홍대 이지필라테스로 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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