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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20 16:24
[이지필라테스 홍대점] (홍대이지필라테스) BOSU에서 하는 전신발란스 운동 시리즈
  글쓴이 : 이지필라테…
조회 : 197  



안녕하세요 이지필라테스 강사 Darby입니다 ^*^


보수는 대부분 유산소운동을 할 때 많이 사용을 하는데 전신으로 힘을 연결하는 발란스 운동까지 가능하답니다.

Whole Back Muscle을 이용하여 흔들리는 지면에서 동작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이어서 할 수 있는 동작들을 연속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전제적인 준비동작

1.보수를 매트 중간에 두신 후 배꼽이 보수 Top부분에 닿을 수 있도록 엎드려줍니다.

2.치골결합부를 보수에 눌러 꼬리뼈를 뒤꿈치 방향으로 끌어내린 후 손은 머리 위로 만세, 손바닥은 바닥을 향해서 준비


첫번째동작

1. 다리를 뻗어내는 힘과 손끝이 길어지는 힘을 이용하여 골반 높이까지 다리와 팔을 들어준다.

2. 하지힘에서부터 손 끝까지 길어지는 힘을 느껴본다.

3. 온 몸이 고무줄처럼 늘어난다는 생각으로 팔과 다리를 들었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두번째동작

1. 골반높이까지 팔과 다리를 올려준다.

2. 팔꿈치를 골반 방향으로 당기며 견갑 아래의 등 힘을 사용해준다.

3.엎드려있지만 복부힘은 필수 !

4. 팔을 접고 반복하는 동작을 반복한다.

5. 어느정도 적응이 됐을 때 팔꿈치를 당기며 상체를 들어올려줍니다.

6. 거북이 목이 되지않게 뒷목이 길어지는 힘으로 상체를 올려줍니다.


세번재 동작

1. 골반높이까지 팔과 다리를 올려준 상태, 팔 옆에 귀가 있다.

2. 오른팔-왼다리, 왼팔-오른손이 짝꿍이고 순서대로 들었다 내렸다를 해준다.

3. 상체가 보수에서 많이 흔들리지않게 복부힘은 필수 !

4. 천천히 하였다가 속도를 내준다.



주의사항

1. 허리가 너무 꺾이지 않게 복부힘을 사용해줍니다.

2. 고개가 팔보다 내려가지 않게.

3. 손을 뻗으면서 어깨가 올라 갈 수 있다. 최대한 등 힘으로 팔을 뻗어준다.



문의

02 337 2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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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필라테스 홍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