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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9-22 16:38
[이지필라테스 홍대점] [홍대이지필라테스]하체근력강화와 몸을 바로 세울 수 있록 도와주는 운동
  글쓴이 : 이지필라테…
조회 : 216  


바르게 서 있는 자세가 좋다고 알고 있지만, 대 부분의 많은 분들이 바른 자세로 서 있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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척추는 구부정하게 몸을 앞으로 구부려서 서 있는 경우가 대 다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르게 서 있기 위해서는 척추를 세워주는 근육을 강화시키고 하체와 둔부의 힘을 길러서 골반을 바로 세울 수 있도록 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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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바르게 서 있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운동을 오늘 소개 해 드리고자 하는데요.

나의 몸의 BACK 근육과 함께 Gluteals , quadficeps , hip rotetor 근육등을 강화시켜주는 동작입니다.



[동작]

체어 시트 위에 올라서서 두 다리를 tun out 포지션으로 서 줍니다.

엉덩이가 뒤로 빠지거나, 척추가 앞으로 굽혀지지 않게 바른 자세로 세워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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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부와, 하체의 힘을 유지하면서 무릎을 살짝 굽혀 페달과 가까운 다리를 체어 페달위에 올려 줍니다.

마시고 내쉬는 호흡에 천천히 페달을 누르면서 내려갑니다.

다시 마시는 호흡에 몸이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게 그대로 길게 위로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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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사항]

위 아래로 움직일 때 무릎이 너무 움직이거나 몸통이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몸통을 바로 세울 수 있게 등근육과 복부 근육을 사용해서 바로 세워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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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힘들거나 상체가 자꾸 앞으로 쏟아지게 되면, 앞에 있는 핸들을 잡고 서포트를 받으면서 진행해 줍니다.

하지만, 이때 너무 팔힘으로 올라오지 않게 두 손은 가볍게 올려 놓는 형태로 진행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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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02 337 2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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