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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8-19 13:16
[이지필라테스 홍대점] (홍대이지필라테스) 산모들에게 좋은 리포머 위에서의 동작 - side split
  글쓴이 : 이지필라테…
조회 : 302  


안녕하세요 이지필라테스 강사 Darby입니다.


오늘은 골반의 정확한 중립에서 비대칭과 내전근을 강화 할 수 있는 Side Split을 운동해보려합니다.

이 동작은 골반을 감싸고 있는 둔근과 내전근을 강화 함으로써 골반의 정렬을 잡을 수 있고

자궁과 장기를 받치고 있는 골반기저근을 사용하여 산모들에게도 좋은 동작입니다.




동작순서

1. 스프링은 가장 약한 1Y를 걸어준다.

2. 한쪽 다리는 플랫폼에 나머지 다리는 캐리지 끝에 발을 각V포지션으로 대준다. 발 끝이 같은 라인에 있는지 체크.

3. 캐리지가 움직이지 않게 허벅지 안쪽근육인 내전근으로 조여내는 힘을 가진다.

4. 꼬리뼈를 뒷꿈치 방향으로 내리는 둔근복부근육을 올리는 힘을 선수축해준다.

5. 내쉬는 숨에 내전근을 늘리는 힘으로 캐리지를 옆으로 밀고 나간다

6. 마시는 숨에 내전근을 조이는 힘으로 캐리지를 천천히 당겨 온다.


주의사항

1. 올라갈 때 캐리지에 먼저 발을 올리지 않는다. 다칠 위험이 있어 발은 꼭 플랫폼부터 올려준다.

2. 골반이 기울어져있지 않는지 체크해준다.

둔근과 복부근육으로 상지와 하지를 탄탄하게 잡아준다.

3. 스탠딩 포지션으로 다칠 수 있는 동작이므로 캐리지를 움직일 때 정확한 곳에 힘이 들어오는지 체크한다.

4. 동작시 돌아 올 때 힘을 풀어 돌아와 '쾅' 소리가 나지 않게 시행한다.

5. 양쪽 발의 무게중심을 50:50으로 가져 짝다리를 짚는 포지션이 되지 않게 한다.



문의

02 337 2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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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필라테스 홍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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