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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8-10 15:49
[이지필라테스 홍대점] [홍대이지필라테스] 리포머위에서 하는 코어운동 'Dead bug'
  글쓴이 : 이지필라테…
조회 : 313  

안녕하세요. 홍대이지필라테스 강사 Chloe 입니다!
오늘은 리포머위에서 폼롤러를 이용한 코어운동 'Dead bug' 동작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리포머위에서 하는 Dead bug 동작은 'MAT'에서 하는 것 보다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먼저 Mat에서 진행하고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러면 영상을 보면서 한번 따라해볼게요~~


준비자세

1. 리포머위에 폼롤러를 세로로 놓고 누워주세요. 이때 머리가 폼롤러 밖으로 나가지 않게 주의 해주세요.
2. 다리는 골반 넓이로 벌린 상태에서 발볼 부분을 풋바위에 올려주세요.
3. 골반은 중립상태에서 골반,무릎이 두번째 발가락을 향하도록 해주세요.


동작순서
1. 마시는 호흡에 코로 숨을 마시고 내쉬는 호흡에 복부 힘을 연결해서 케리지를 밀고 나가주세요.
2. 마시는 호흡에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세요 (8~12회 정도 반복하고 호흡을 바꿔서도 시행)
** 난이도를 올리고 싶다면 오른다리 table top, 왼손을 앞으로 나란히 한 상태에서 진행해 주세요.


주의사항
1. 동작을 하는 내내 골반의 중립상태를 유지해주세요.
2. 움직임이 일어나는 동안 발의 포지션이 변하지 않게 해주세요.
3. 동작을 하는 동안 복부 활성화를 통해 흉곽과 골반을 지속적으로 연결하고, 몸통의 안정성을 유지해주세요
4. 발 볼 전체에 골고루 무게를 싣고, 중족골이 고르게 스트레치 되도록 해주세요.
5. 호흡과 함께 물 흐르듯이 부드럽게 연결하면서 동작을 진행해주세요.



운동효과
1. 하지 정령 향상
2. 골반 기저근 및 복부 심부근 활성화
3. 몸통의 안정화
4. 요추-골반의 안정화
5. 발목 안정성 및 가동성 향상
6. 발목, 발의 근력 강화


몸이 아프면 마음도 지치게 되는데 우리 모두 건강한 마음과 몸을 만들러 홍대 이지필라테스에 오셔서 함께 운동해 보아요

개인으로 체형교정! 그룹으로 체력증진 !
두마리 토끼 다 가져가실 분 모두 모두 홍대 이지필라테스로 오세요~:)


문의

02 337 2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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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필라테스 홍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