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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7-09 16:17
[이지필라테스 홍대점] [홍대이지필라테스] 몸의 측면 근육을 강화 시켜주는 동작 Side bend
  글쓴이 : 이지필라테…
조회 : 310  


안녕하세요. 홍대 이지필라테스 Chloe 강사입니다.


오늘은 Chair를 이용해서 몸의 측면 근육을 강화 시켜주는 동작 Side bend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Chair에서 진행하는 Side bend 동작은 바닥에서 하거나 캐딜락에서 하는거와 다르게 몸을 지지하는 면적도 좁고, 팔도 불안정 하기 때문에 조금 더 난이도가 있는 동작이랍니다.


그러면 한번 영상을 보면서 동작을 따라해볼까요??



준비자세.
체어위에 옆으로 누워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을 만들어 주세요. 아래쪽 팔은 길게 뻗어 어깨 바로 밑에 두고 페달을 잡아주세요. 이때 페달은 살짝 들어 바닥에서 약간 떨어져 있는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아래에 있는 다리를 앞으로 뻗고 위에 있는 다리를 살짝 뒤로 뻗어서 몸의 중심을 잡아주세요. 이때 아래 다리가 바닥으로 떨어지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조금 더 나이도를 높이고 싶으면 두다리를 붙여서 진행해 주세요)



동작 순서
1. 마시는 호흡에 복부를 연결 시켜서 머리부터 발끝 까지 일직 선을 유지해주세요.
2. 내쉬는 호흡에 두다리가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하며 머리부터 골반 방향으로 최대한 길게 뻗어내면서 상체가 올라와주세요. 이때 손은 계속 페달을 미는 힘을 유지해 주세요
3. 마시는 호흡에 다시 천천히 내려가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을 만들어 처음 자세로 돌아와 주세요.



주의사항
1. 동작을 하는 내내 몸통이 흔들리지 않게 복부 힘을 유지해주세요.
2. 목 뒤를 길게 늘려 척추의 연장 선상에 목이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뻗어 놓은 다리가 아래로 내려가지 않게 계속 길게 뻗은 상태를 유지 해주세요.
4. 동작을 진행 하는 내내 척추를 길게 늘리는 느낌을 유지해주세요.


운동 목적
1. 몸통의 측면근육 강화 및 스트레치
2. 골반 및 몽통 안정화
3. 협응력 및 밸런스 향상


이제 본격적인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었는데요~~ 홍대 이지필라테스로 오셔서 다 같이 핫하게 아름다운 몸을 만들어 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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