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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6-10-31 22:21
[이지필라테스 홍대점] 캐딜락을 이용한 장요근&햄스트링 스트레칭
  글쓴이 : 이지필라테…
조회 : 1,966  


안녕하세요 이지필라테스 홍대점입니다.

오늘은 캐딜락을 이용한 장요근 & 햄스트링 스트레칭을 알려드릴게요! 




1. 무릎 꿇은 자세에서 장요근을 스트레칭 하고자 하는쪽 다리를 뒤로 뻗어 주고 반대편 다리는 앞으로 내어 주세요.

 

2.뒤로 뻗은 다리를 바닥에 완전히 붙여 최대한 발뒤꿈치가  떨어지지 않도록 하며 다리의 무릎이 굽혀지지 않게 완전히 펴주세요.


4.골반을 중심으로 한 체중심을 앞으로 지긋이~ 주되 골반이 앞으로 기울어지거나, 허리가 과하게 꺾이지않게 주의해주세요.


반대로 햄스트링을 스트레칭 할 경우


1.두다리를 쭉 뻗으며 앞쪽에 있는 발가락을 몸통 쪽으로 당겨주세요.


2.복부가 허벅지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새우등이 되지않도록 최대한 등을 플랫하게 만든상태로


 뒷쪽 허벅지가 늘어나는것을 느끼며 내려가주세요.



장요근이 뭉치면 하체로 순환이 잘안되는 순환장애가 생길 수도있어요.


하체 비만이 되거나 다리가 저린 증상의 한가지 원인이 될 수도 있죠~


장요근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시면, 틀어진골반을 바로잡을 뿐만 아니라  코어근육도 발전된다고 해요!


햄스트링 또한 남여 할거없이 단축되기 쉬운 근육이며 이로 인해 허리 통증이 유발되기도 하므로 꾸준한 스트레칭이 필요하답니다.


<< 날씬한 다리 건강한 허리를 위해 우리 모두 틈틈이 스트레칭해보아요!>>>